2009-06-17
문화로 생동하는 대한민국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문화체육관광부 bi 개발>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책브랜드 ‘문화에 길이 있다’는 대한민국의 소외계층에게도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널리 제공하여, 문화예술로서 경제위기 극복의 밑거름을 마련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다.
bi 디자인은 ‘문화나비가 펼쳐나가는 대한민국 희망의 길’이라는 테마로 전개되었으며, [꿈]과 [벗]과 [힘]이 되는 문화의 날갯짓을 통해 경제 위기로 힘들어 하는 우리에게 희망을 전달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워드마크와 아이콘의 결합형식으로, 브랜드의 전체적 컨셉이 되는 ‘길’을 구불구불한 길이 펼쳐진 듯한 캘리그래피로 표현하였으며, ‘나비’형태의 아이콘을 통해 경제를 살리는 문화/예술의 나비효과를 상징적으로 표현하였다.
나비의 컬러는 녹색과 청색의 투명한 겹침 표현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의 빛을 담아 대한민국 곳곳에 전파하는 문화나비의 역할을 부각시키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