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6-17
프리미엄 인터넷 서비스 lg파워콤 premian
1. 프로젝트명: lg파워콤 premian
2. 사이트 주소: http://www.premian.co.kr
3. 클라이언트: lg파워콤
4. 담당 에이전시: 메가존㈜
5. 제작인원 : 총 6명
박윤경(pm, 기획) / 황인태, 이신애(디자인) / 최재필, 송온민(플래시) / 이길환(퍼블리싱)
6. 제작기간 : 2009년 02월 02일~ 2009년 06월 01일
7. 오픈일 : 2009년 06월 01일
■ 특징
lg파워콤의 신개념 프리미엄 인터넷 서비스인 ‘premian’ 사이트가 오픈했다. lg파워콤이 신규 런칭한 ‘premian’은 인터넷뿐만 아니라 인터넷 이용자의 컴퓨터 생활 전반을 관리해 주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로, ‘이용자의 digital life까지 디자인한다’는 컨셉으로 사이트를 제작했다. ‘premian’ 사이트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동시에 쉽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다양한 서비스를 설계 및 디자인했다. 브랜드 런칭 기간이 다소 짧아 주요 서비스와 가입센터를 중심으로 1차 오픈을 진행하였고, 추후 premian 브랜드의 서비스가 점차 진행되면서 웹사이트도 함께 서비스가 추가되는 형태로 총 3차에 걸쳐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의 주이용자가 30대 중후반 이상인 점과 인터넷과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가독성 및 시인성을 위주로 사이트를 구성하고 메뉴의 접근성을 높였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서비스 자체의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면서 개인화 맞춤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실제로 서비스를 담당하는 lg파워콤 임직원들의 사진과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은 코멘트를 메인화면에 배치하여 서비스에 대한 친근감과 신뢰도를 높이고자 했다.
이번 ‘premian’ 사이트는 신규 런칭 서비스이며, 새로운 형태의 인터넷 서비스이기 때문에 웹 사이트에서 서비스의 개념과 주요 내용을 알리기 위한 장치를 주요하게 배치했다.
메인 화면의 애니메이션 영역에서 서비스의 3가지 개념을 플레이하고, 각 서비스의 서브 메인 화면에서도 비주얼 영역을 활용하여 서비스의 개념을 안내했다. 또한 서비스 개발 story 메뉴를 통해 브랜드의 런칭 배경과 서비스 개념을 설명해 이해를 높였다.
더불어 lg파워콤의 기존 브랜드인 xpeed와의 통합 id 시스템을 설계하고, premian 서비스의 특징인 ‘고객별 전담 매니저’를 조회하고 매니저의 정기적인 관리현황을 웹사이트에 볼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