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 국가지식자원의 가치를 높이는 열린공간

2009-04-16


국가지식자원의 가치를 높이
는 열린공간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국가지식자원 유통서비스 bi 개발>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석원 )은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정책브랜드인 국가지식자원 유통서비스의 명칭 및 bi를 개발하였다.

 

 

국가지식자원 유통서비스는, 국민 누구나 지식자원을 거래할 수 있도록 첨단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포털공간이다.

 

 

서비스의 어려운 개념을 온 국민에게 쉽게 홍보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새 명칭 지식장터는 말 그대로 지식자원이 유통/거래/공유되는 온라인 공간이자 누구나 쉽게 이용하는 열린 서비스를 연상할 수 있도록 장터라는 개념을 결합하였다.

 

 

심벌마크 디자인은 지식 어울림이라는 컨셉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가치로운 지식이 어우러진 유연한 라인의 형태로 상징하였다. 또한 지식이 유통되는 장()이자, 다양한 지식을 한데 모아놓은 서비스의 개념을 그릇이라는 소재로 형상화 하였으며, 중앙에 위치한 빨강과 파랑 같은 태극의 컬러를 사용하여 국가적 지식정보의 정체성을 상징하고, 노랑은 국가지식의 핵심가치를, 녹색은 서비스의 긍정적 미래비전을 의미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