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0-14
깊이가 다른 맛의조화 롯데칠성주류
㈜크림유니언(대표 홍성철, www.crea-m.com)은 "free time good time" - 누구나 쉽고 편하게 찾아와서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컨셉으로 롯데칠성주류 (http://liquor.lottechilsung.co.kr) 프로젝트를 완료해 런칭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확연히 다른 3가지 브랜드인 스카치블루, 미림, that''''s "y"를 한 곳에서 표현하면서 각각의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그래서 통합 메인을 통하여 각 브랜드 메인으로 확장하는 방법으로 각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부각하였다.
통합 메인에서는 밝게 빛나는 태양이 서서히 지는 느낌과 하늘을 위엄 있게 날고 있는 독수리 이미지를 삽입하여 한 장면의 영상을 보듯 플래시 모션을 통해서 정적인 표현이 아닌 품격이 있으면서 석양을 감상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스카치 블루는 고급스러운 스카치 블루의 제품과 럭셔리한 골드, 블루 칼라를 이용하여 한 층 더 프리미엄적인 느낌을 전달 하고자 하였고, 미림은 라벨(게)을 활용하여 주 컨셉을 잡았으며 모양과 음식 재료들을 이용하여 자연스러우면서도 재미요소를 추구하여 맛있는 음식에는 역시 미림이라고 연상시키도록 유도하였다.
that''''s "y"는 젊은 여성들을 타깃으로 세련되면서도 톡톡 튀는 젊은 감각을 표현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