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1-18
새벽 2시 따뜻한 커피와 함께 근사한 밤 하늘을 감상하고 싶거나 출출한 배를 채워줄 맛있는 무언가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맥도날드에 방문해보자. 단, 그 전에 다양한 메뉴의 무료 쿠폰을 얻을 수 있는 McDonald’s 24hour OPEN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은 필수!
인터랙티브 리더쉽 그룹 ㈜픽스다인(www.pixdine.com)이 지난 달 31에 런칭한 이 이벤트는 유저들에게 재미있는 핀볼 게임을 통해 맥도날드 24hour OPEN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는 재미 두 배, 실속 두 배의 일석이조 이벤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픽스다인의 박현애 PM(에이전시 사업부/e-biz팀)은 “20대 타겟 유저들에게 맥도날드는 언제든 열려있으며, 집에 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들를 수 있는 편안하고 좋은 장소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그들의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것이 프로모션의 목적이었다.”며 “이를 위해 핀볼 게임을 이용하여 타겟 유저들의 흥미를 유도하였고, 맥도날드의 인기 있는 메뉴들을 게임의 아이콘으로 활용하여 재미와 브랜드 노출의 효과를 동시에 높였다.”고 전했다.
McDonald’s 24hour OPEN 이벤트가 재미와 실속 외에도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한 배너 안에서 이벤트 응모부터 SMS을 통한 쿠폰 발행까지 전 프로세스가 One-Stop으로 진행된다는 점인데, 이것은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된 방식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One-Stop 방식은 유저들이 배너에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이벤트에 응모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유저들의 편의성과 이벤트 참여율을 최대화할 수 있다.
또한 ‘Comfortable & Convenient’를 내세우고 있는 24hour OPEN 서비스의 맥락과 일치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현재 McDonald’s 24hour OPEN 이벤트는 맥도날드 공식 홈페이지(www.mcdonalds.co.kr)와 네이트닷컴(www.nate.com), ipop(www.ipop.co.kr)에서 진행 중이며, 14일에는 파란닷컴(www.paran.com), 판도라TV(www.pandora.tv) 사이트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하루의 끝을 남들과 다른 멋진 피날레로 장식하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McDonald’s 24hour OPEN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 Post Interactive Expert, PIXD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