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엑스포디자인연구소] 5678 서울도시철도 BI 개발

2007-12-17



                            






서울시민의 행복한 미소를 위해 달린다 '5678 서울도시철도'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연구소(대표 정석원 ) 5678서울도시철도의 BI, ‘행복미소를 개발하였다.

행복미소는 온화한 미소의 실루엣으로서 고객과 공사, 고객과 고객간의 행복하고 아름다운 소통(美疏)’을 표현하고, 지하철 5678호선을 이용하는 고객의 미소(微笑)’를 의미하며, 이는 서울의 중심을 흐르는 한강의 곡선과도 닮아있다. , 서울시 교통문화의 선도, 원활한 교통 흐름과 유익한 공존을 심플하고 유기적인 형태로 표현하고자 하였고 특히, 공사의 대표성과 고객중심 가치경영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감성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상징화 하였다.

 

 

전체적인 색채는 기존 5678호선의 고유한 컬러를 통해 친근하고 편리한 교통문화 서비스를 보여주는 동시에, 첫 번째 컬러는 희망찬 꿈을 통해 밝은 미래를 실현하는 공사를 상징하는 드림라일락(dream lilac)’컬러, 두 번째는 행복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지원하는 해피 브라운(happy brown)’컬러, 세 번째 시민의 편리하고 안전한 삶을 위한 시티즌 그린(citizen green)’컬러, 마지막으로는 서울의 낭만과 사랑을 널리 알리고 전파하고자 하는 러브 핑크(love pink)’컬러로서, 5678 서울도시철도공사의 감성커뮤니케이션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행복미소라는 새로운 변신을 통해 5678 서울도시철도공사는 감성적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에게 새롭게 다가가는 공사기관이 되는 동시에 더욱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