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0-11
- 미디어포스 제작 웹페이지, 우리글닷컴의 ‘지능형 한글시스템’ 적용하여 고급화
- 인터넷한글 디자인 혁신 통해 웹사이트의 품격향상 가능해져
디지털 웹에이전시 미디어포스(대표 허승일 www.media4th.co.kr)가 웹 제작의 품질 향상을 위해, 인터넷 한글 솔루션 전문기업 우리글닷컴(대표 박민 www.woorigle.com)과 프리미엄 웹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11일 정식 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간다.
e비즈니스 통합구축 및 운영전문 기업인 미디어포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웹 제작 및 기획시 우리글닷컴의 ‘지능형 한글 시스템’과 ‘한글 타이포그래피 가이드’를 적용하기로 한 것. 이로써, 미디어포스가 제작하는 웹사이트의 고급화는 물론이고, 사용자들을 배려하여 웹사이트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하여 양사는 향후 비즈니스 파트너로써 웹 디자인의 품질 향상과 인터넷 한글 타이포그래피의 혁신을 효율적으로 도모하여 고객과 인터넷 사용자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앞으로 미디어포스가 제작하는 웹사이트에 적용될 우리글닷컴의 ‘지능형 한글 시스템’은 첨단 벡터스크린폰트 기술을 적용하여 우리 고유의 서체인 명조체(바탕체)를 포함,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한글 스크린폰트를 제목과 본문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대해 미디어포스측은 “그 동안 열악한 폰트 수준으로 인해 웹 구성이 고급화되기 어려웠는데, 이번 우리글닷컴과의 협력을 통해서 웹페이지 제작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한글 폰트와 타이포그래피의 혁신적 변화를 통해서 e비즈니스 구축 환경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한글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우리글닷컴의 지능형한글시스템은 현재 ‘삼성물산’, ‘대한생명 웹진’, ‘게임메카’, ‘디자인하우스’ 및 주요 언론사 웹 페이지 등 10여 개의 사이트에서 적용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디어포스는 e비즈니스 통합(eBI)전문 기업으로, 11년간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업계를 리딩해온 디지털에이전시 1세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