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마우스닷컴] KTF 모바일퓨쳐리스트 대한민국 공모전 대상 수상

2007-08-24

(주)마우스닷컴은 지난 2006년 12월 21일 대학문화신문사 '씽굿'의 공모전에서 2006년 KTF 모바일퓨쳐리스트 대한민국 공모전 대상에 선정되어 수상하는 영광을 가졌다.

대학문화신문사 ‘씽굿’(www.Thinkcontest.com)과 월간 공모전가이드북이 좋은 공모전 모델을 발굴하여 우리사회 및 기업 전반에 공모전 프로그램을 더 발전 활성화시킬 수 있는데 기여하고자  '2006 대한민국 공모전 대상'을 선정, 발표했다.  

씽굿은 올해의 공모전 대상으로 논문 및 마케팅, 디자인, 광고, 기획/아이디어, 체험/참여, 국토대장정/해외원정대, 신규공모전, 대학생 참여 기업사이트 등 10개 분야에서 총 16개 공모전과 사이트를 선정하게 됐다. 

세부적으로는 ▷논문부문은 삼성전자 휴먼테크논문공모전, 포스코연구논문공모전 ▷광고부문은 KT&G 상상마당 광고공모전, ▷디자인 부문은 삼성생명 디지털파인아트대회, ▷기획아이디어부문은 국민은행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과 삼성 YPM 아이디어 공모전, ▷마케팅부문은 은 KT&G 상상마당 마케팅리그, ▷국토대장정 부문은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해외원정대는  LG 글로벌 챌린저, ▷신규공모전 부문은 국민은행 신상품아이디어 공모전, 신한은행 퓨처페스티벌, 처음처럼 대학생 마케팅 PR공모전 ▷참여공모전 부문은 SKT TTL Tomorrow Creator ▷대학생참여 기업사이트 부문은 영삼성, KTF 모바일 퓨처리스트, KT&G상상마당이 선정됐다.

올해의 선정절차는 3단계 심사를 거쳤다. 우선 지난 1년 간 씽굿 홈페이지에 등록된 공모전 중 조회수(1000회 이상)가 높은 대학생 인기공모전과 주최기업의 인지도, 상금규모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씽굿 100대 공모전을 1차 대상 기준으로 채택했다.

이들 공모전은 부문별로  나눠 씽굿 홈페이지에서 지난 한달 간 1600여명의 방문자가 굿 공모전 선호도 조사에 참여해 2차 심사과정을 거쳤으며 상위 선정그룹을 대상으로 다시 공모전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단에게 넘겨져 '2006 대한민국 공모전 대상'을 최종 선정하게 됐다.

한편 대한민국 공모전 대상 발표는 공모전 순위가 아니라 한해 동안 좋은 공모전 모델을 선정해 격려하는 행사로 씽굿이 매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지식강국과 산학활동에 공헌하는 공모전의 역할을 다시 한 번 조명하기 위한 국내 유일의 공모전 진행기업 시상 프로그램이다.

 
<씽굿 '2006 대한민국 공모전 대상'>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