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지털다임] 안철수 연구소 '빛자루' 런칭 이벤트 진행

2007-06-13



디지털다임(대표:임종현/www.d2.co.kr)은 안철수연구소를 새로운 광고주로 영입하고 ‘3단 합체 무적보안 빛자루’ 이벤트를 진행했다. ‘빛자루’는 안철수연구소의 2007년 새로운 야심작으로, ‘빛자루’는 ‘빛’을 담은 ’자루’로서, 빛을 가진 Clean이란 기능을 통해 맑게 개인 인터넷 세상을 네티즌과 함께 만들고자 하는 안철수연구소의 의지가 담긴 신개념 온라인 보안 서비스이다.

이번 ‘빛자루’ 런칭 이벤트의 컨셉은 바이러스/스파이웨어/그레이웨어를 한번에 해결해 준다는 점과 맑고 깨끗한 개인 인터넷 세상을 만든다는 것에 착안 ‘3단 합체 무적보안 빛자루’ 로 정했으며, 그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로봇느낌의 캐릭터를 만들어 인터넷 세상을 지키는 내 PC의 친구로 포지셔닝 하고자 했다. 또한 캐릭터에 국한하지 않고 인기 만화영화 였던 ‘메칸터 V’를 개사하여 빛자루 송을 녹음하고 캐릭터와 노래를 활용하여 플래쉬 송을 만들어 이벤트에 재미요소를 주고 바이럴 요소로 활용했다.

3단 합체 라는 컨셉에 맞게 이벤트 역시 ‘1단, 깔아보자 빛자루’, ‘2단 소문내자 빛자루’, ‘3단 풀어보자 빛자루’ 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데, 첫 번째 이벤트인 ‘1단, 깔아보자 빛자루’ 는 노트북, PMP, MP3등 다양한 경품을 선택하고 ‘빛자루’ 를 설치하면 모든 참여자중 추첨을 통해 선택한 경품은 물론 스쿠터를 주는 이벤트이며, 두 번째 이벤트, ‘2단 소문내자 빛자루’ 는 바이럴 이벤트로 친구에게 ‘빛자루’ 웹사이트 주소를 알려주면 디지털카메라의 행운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또한 세 번째 이벤트 ‘3단 풀어보자 빛자루’는 ‘빛자루’ 프로그램의 가장 차별화 된 서비스인 그레이 제로에 대해 학습하는 이벤트로 세가지 문제를 맞추는 O.X문제로 구성되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 측에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바이러스/스파이웨어/그레이웨어를 한번에 해결해 주는 ‘빛자루’의 기능적인 면과 인터넷 세상을 지킨다는 의미의 ‘빛자루’ 의 컨셉을 동시에 알리는 데 있어 빛자루 캐릭터와 빛자루 송을 활용해 재미있고 쉽게 전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문의 : 02-790-7765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