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엑스포디자인연구소] 한국한복공업협동조합 CI 개발

2007-06-12


                             




'한복의 자태에 의미를 담아내다'


CI 및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연구소(대표 석원 )한국한복공업협동조합CI를 개발하였다.

조합을 상징하는 심벌마크는 한국 한복 협동조합의 첫 자음인 을 기본 모티프로 하여, 한복을 입고 훨훨 나는 여인의 형상을 표현하였다.


심벌마크는 색동저고리와 치마의 모습으로서, 조합의 대표성 및 고유성을 표현하고, 역동적인 춤사위와 힘찬 붓 터치 표현으로 우리 옷 한복의 세계화와 조합의 무궁한 발전성을
나타내었다.

오색 저고리의 색상은 조합의 다섯 가지 이념을 상징화하였으며 주황색은 조합원의 열정, 빨강색은 조합의 혁신과 변화발전, 검정색은 조합의 권위와 대표성, 초록색은 열린 조합, 파란색은 조합의 신뢰성 및 안정성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새로운 CI의 탄생은 한복산업을 섬유산업의 한 분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활동으로 활성화 시킬 것이며, 나아가 한복의 산업적 가치를 발전시키고, 한국 패션산업의 모태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