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15
'귀족화장품의 대중화를 선도하다'
CI, BI개발 및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연구소(대표
‘올리닉’은 현재 코리아나, 차&박,
이번 BI개발은 전문 피부관리실 제품라인의 대중화와, 기능성 특허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을 계기로 하여 ‘전문성’과 ‘글로벌 이미지’를 표현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고객욕구를 충족시키는데 초점을 두었다.
‘올리닉’의 심벌은 고귀함과 순수의 상징인 ‘에델바이스’와 순백의 투명한 ‘눈꽃’을 모티브로 하여, 순수했던 시절의 투명한 피부로 되돌려줄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영롱한 별’의 형태는 화장품업계의 1인자로 빛나게 될 야심 찬 ‘올리닉의 위상’을 나타낸다. 컬러는 알프스의 깨끗한 하늘을 연상케 하는 하늘 빛으로 친환경적 이미지를 부각시켰고, 연보라 빛으로 귀족적이고 우아한 로얄브랜드의 이미지를 담았다.
이번 BI 개발은 고객들에게 스위스나 프랑스 화장품의 품질과 분위기를 보다 경제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인식시키는 계기로서 그 가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로써 국내시장에서는 새로운 매니아층을 형성할 것이며, 해외시장에서는 일본과 스위스 이외에도 전세계를 상대로 지속적인 판로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