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엑스포디자인연구소] 화장품 전문브랜드 ‘올리닉’ BI 개발

2007-05-15




                                







'귀족화장품의 대중화를 선도하다'

CI, BI
개발 및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연구소(대표 석원 )는 글로벌시장을 겨냥한 화장품 전문 브랜드인 Olinic(올리닉) BI를 개발하였다.

올리닉은 현재 코리아나, &, 조성아 등 국내 유수의 업체에 화장품 일체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한류열풍과 함께 일본과 스위스 등으로 사세를 확장하기 위한 새 브랜드를 발표했다.

이번 BI개발은 전문 피부관리실 제품라인의 대중화와, 기능성 특허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을 계기로 하여 전문성글로벌 이미지를 표현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고객욕구를 충족시키는데 초점을 두었다.

 

올리닉의 심벌은 고귀함과 순수의 상징인 에델바이스와 순백의 투명한 눈꽃을 모티브로 하여, 순수했던 시절의 투명한 피부로 되돌려줄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영롱한 별의 형태는 화장품업계의 1인자로 빛나게 될 야심 찬 올리닉의 위상을 나타낸다. 컬러는 알프스의 깨끗한 하늘을 연상케 하는 하늘 빛으로 친환경적 이미지를 부각시켰고, 연보라 빛으로 귀족적이고 우아한 로얄브랜드의 이미지를 담았다.

 

이번 BI 개발은 고객들에게 스위스나 프랑스 화장품의 품질과 분위기를 보다 경제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인식시키는 계기로서 그 가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로써 국내시장에서는 새로운 매니아층을 형성할 것이며, 해외시장에서는 일본과 스위스 이외에도 전세계를 상대로 지속적인 판로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