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4-13
포트폴리오(주) EBI사업부는 지난 1/4분기 동안 두산그룹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하나캐피탈, 서울랜드, 동부하이텍, 그리고 온세통신을 신규 클라이언트로 영입 하였다. 이것은 올해 들어 치루어진 경쟁PT에서 거의 모두를 수주하는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가 올해 목표로 한 상반기 실적을 1/4분기에 이루어내는 좋은 결과이다. 이외에도 기존 클라이언트로부터 리뉴얼 프로젝트를 인피니티, 켈로그, JW메리어뜨등 대규모 수주확보도 같이 이루어 내었다.
또한 광고사업부에서도 경쟁PT를 통해 MSN Hotmail과 MSN 라이브서치 광고를 수주하였고, 푸르덴셜 생명의 광고 대행권, 그리고 세계적인 게임기 브랜드인 X-BOX도 수주하는 역대 최상의 결실을 거두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는 최고급 아파트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말부터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올해부터 본격적인 분양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그에 따라 힐스테이트 분양사이트를 연간 총 20회이상 진행될 예정이며 이 분양사이트 개발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전량 수주하였다.포트폴리오(주)는 힐스테이트만의 브랜드력이 강조된 새로운 형식의 분양사이트로 좋은 평을 받고 선정된 만큼 새로운 모습의 힐스테이트만의 분양사이트로서 선보이게 될것이다.
또한 하나캐피탈은 금융 캐피탈시장의 새로운 경쟁체제와 시장확대에 맞추어 보다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금융회사로서의 변모와 새로운 상품군의 적절한 금융시스템의 설계를 통한 다양한 노출전개를 기반으로 사이트가 구축 되어질 것이다. 지난해 말부터 포트폴리오(주)는 금융관련 사이트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이번 수주를 통해 차분히 그 성과를 높여가고 있다. 그리고 서울랜드는 놀이공원으로서의 새로운 인터페이스시도와 컨셉을 강하게 끌어올려 클라이언트로 부터 크리에이티브가 매우 놀랍다는 반응을 얻어내면서 수주에 성공하였다. 한편 동부하이텍의 경우 기업합병의 컨셉에 맞는 기획과 획기적 스타일의 새로운 사이트 구조와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아 빠른 시간에 프로젝트 진행사로 결정되는 겹경사를 맞을 수 있었다.
온세통신의 경우 온세통신 관련 모든 상품군들의 사이트를 다 포함하는 대규모 사이트 구축 프로젝트로서 온세통신의 새로운 제2 도약의 상징적 의미로서 주요한 의미를 가지는 프로젝트이다. 온세통신 공식 사이트를 포함하여 10개 이상의 브랜드의 통합과 분리를 통해 새로운 사이트로 재 통합되어 선보이게 될 것이다.
광고 사업부 또한 어느해 보다 더 적극적인 수주 경쟁력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의 사례들 경우 처럼 거의 모든 경쟁수주 환경에서 100% 승률을 기록하는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포트폴리오(주)는 향후 광고 사업부의 강한 성장에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하나씩 좋은 결과로 더 많은 성과가 나타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X-BOX의 사례와 같은 대형 광고주의 영입을 통해 광고사업부의 성장성과 내재된 힘이 인터넷 광고 시장의 큰축으로서 그 장악력을 높여가게 될 것이다.
이렇게 새로운 클라이언트들의 대규모 영입으로 포트폴리오만의 전략적 마케팅 플랫폼 구축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올 봄에 맞추어 하나씩 그 결실이 전개 될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