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2-21
CI, B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연구소(대표
2010 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 CI는 ‘춘천호반의 경쾌한 물결움직임’과 ‘자유를 갈망하는 인간’을 모티브로 하여, 춘천에서의 레저활동이 전하는 역동성과 무한성을 상징화 하였다. 창공을 향해 몸과 마음의 자유를 힘껏 외치는 사람의 형상은 2010 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를 통해 진정한 자아를 찾게 될 우리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사선구도와 거친 프레임의 적용을 통해 레저활동의 궁극적인 본질인 활력과 에너지를 보여주었다.
특히 레저활동이 지닌 다양하고 다채로운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자유로운 색상을 구사하였다. 레저활동을 경험해 보았던 이라면, 한 번쯤 진하게 느껴보았을 ‘레저에 대한 열정’, ‘레저에 대한 사랑’, ‘레저에 대한 낭만’을 독창적인 형태와 컬러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주조색으로 사용된 맑은 청색은 전세계 레저인들의 활력 에너지가 집결될 ‘2010 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의 규모와 가치를 상징하는 동시에, 미래지향적인 레저도시로 성장할 춘천을 표현하고 있다.
순수함과 생명력이 돋보이는 캐릭터인 ‘레저트리오’는 2010 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의 친근한 홍보도우미로서, 전세계인들의 레저활동 향연을 더욱 매력적으로 부각시키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춘천의 자연이 선사하는 꿈과 젊음, 희망을 담고 있는 레저트리오는 전세계 레저인들과 어우러져 더욱 즐겁고 활기찬 레저활동을 함께 향유할 것이다.
화창한 하늘과 청명한 호수, 푸르른 산이 어우러진 곳 춘천의 매력에 전세계 레저인들이 흠뻑 빠지게 될 ‘2010 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의 D-day와 함께 ‘CI 및 레저트리오’의 활력과 생명력이 넘치는 그들의 활동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