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1-28
2006년 한국을 대표하는 웹사이트로 SK 텔레콤의 ‘글로벌 모뮤 2006(http://eng.momu.co.kr)이 선정됐다.
웹어워드 코리아 2006 위원회는 24일 발표한 최종 심사 결과, ACG(대표이사 김병구)가 최고 대상(Global MOMU 2006)을 비롯, 대기업 일반 부문 최우수상(SK Group)과 대기업 일반 부문 우수상(Innocean worldwide) 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고 대상은 전체 22개 평가분야의 수상작 중 가장 우수한 작품에 수여하는 그랑프리 상이다.
이번에 최고 대상을 받은 SK텔레콤 모뮤 웹사이트는 이동통신의 역사와 SK텔레콤의 비전 과 서비스 등의 다양한 정보를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는 온라인 이동통신 박물관이다.
대기업 일반 부문의 최우수상을 수상한 SK그룹 사이트(http://www.sk.co.kr)는 SK 그룹의 신규 로고인 ‘행복날개’를 컨셉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이원화한 독창성있는 기업 웹사이트이다.
대기업 일반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Innocean-worldwide’ (http://www.innocean.com)는 “이노션이라는 회사이름이 가진 “ Innovation+ Ocean” 철학에 집중해 광고와도 같은 생동감 넘치는 동영상으로 기존 웹사이트와의 확연한 차별화를 실현한 웹 사이트이다.
웹어워드 코리아 2006은 한국e-BI협회와 웹어워드 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웹어워드 위원회 사무국이 주관하며 한국정보문화진흥원과 한국디자인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국내 우수 웹사이트에 대한 시상으로, 해당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 그룹 및 최고 평가위원 그룹의 2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3단계 자문 교수위원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된다.
총 22개 분야에 대해 각 분야별 평가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및 우수상이 선정되며, 전체 수상작 중 가장 우수한 작품을 최고 대상으로 선정하는 방식이다. 수상작 외의 평가 우수 작품들은 웹어워드 코리아 2006의 우수웹사이트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004년 최고 대상은 네이버가 수상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최고 대상으로 선정할 만한 작품이 없어 수상작 선정이 유보된 바 있어 이번 Global MOMU 2006의 웹어워드 코리아 2006 최고 대상 수상은 더욱 의미가 크다.
관련링크:http://eng.mom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