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 뉴스
펜타브리드, 하나금융지주 통합사이트 구축
2005-12-06
온*오프라인 통합에이전시인 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 대표 박태희)가 하나금융지주사의 통합사이트(www.hanafn.com)를 구축했다. 하나금융지주회사와 관계회사의 통합 IR센터를 구축하면서, 통합 허브로서 금융서비스 네트워크를 위해 대표사이트와 관계회사 9개의 WSG(웹스타일가이드)를 제작한 것이다. 특히 하나금융그룹의 온라인 홍보채널을 위해 사이버 홍보관과 ‘하나네트워크’, ‘비즈니스 네트워크(Business Network)’, ‘휴먼 네트워크(Human Network)’, ‘상품 네트워크(Product Network)’ 등을 콘텐츠가 탑재됐으며 PR홍보와 IR투자 정보를 이분화하는 독특한 네비게이션을 적용하였다. 이외에도 고객 요구사항 분석 및 대응할 수 있는 틀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웹로그(Web log)와 EMS솔루션을 도입하였으며 전체 관계사의 온라인 통합 아이덴티티 확보 및 점진적 진화방향의 내용을 담은 웹스타일가이드(Web Style Guide)를 제작하였다. 또한 ‘하나금융지주’가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한 기업 메시지 ‘혁신(이노베이션, Innovation)'을 실현한 사례들을 스토리 텔링 방식으로 전달, 하나금융지주로의 전환 목표를 전달했다. 하나금융지주의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을 위한 웹사이트 제작이라는 작은 관점보다는 그룹의 온라인 아이덴티티를 확보하고 확장하는 기틀을 마련한 것에 더 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펜타브리드 측도 “온라인 사이트의 의례적인 관점인 개편(Renewal)이 아니라 진화가 가능한 개선(Refine)의 관점에서 제작, 하나금융지주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끊임없이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