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탑텐, 국가유산청 · 이규태 작가와 한국의 자연유산 보존을 위한 ‘순간 캠페인’ 전개

2025-04-03

탑텐, 국가유산청·이규태 작가와 ‘순간 캠페인’ 전개 (사진제공 : 탑텐)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이 국가유산청, 이규태 작가와 함께 한국의 자연유산을 알리고 보존하기 위해 ‘대한민국 자연유산 명승, 지금 이 순간을 담다’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의 자연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보호 의식을 함양하고자 기획됐으며, 대한민국 자연유산 명승(名勝)의 아름다운 순간을 일러스트 티셔츠, 가상 전시관 공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먼저 일러스트레이터 이규태 작가가 그린 한국의 아름다운 '명승'의 순간을 담은 반팔 티셔츠 5종이 이달 4월에 출시된다. 이규태 작가의 섬세한 터치로 경북 문경새재, 제주 한라산 백록담, 경기 연천 재인폭포, 충북 단양 도담삼봉, 울산 반구천 일원 등 국내 주요 명승지를 티셔츠에 담아냈으며, 한국 자연유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각 명승지의 고유한 정서와 스토리를 그래픽과 텍스트로 표현했다.

 

또한, 역사적, 학술적 가치가 높은 유적과 수려한 경관으로 명승 지정된 자연유산을 소개하는 3D 가상 ‘순간 전시회’도 전개된다. 온라인 전시를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자연유산을 체험하고 그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충북 단양군의 대표 관광지인 도담삼봉 인근 도담정원에 꽃을 심는 ‘순간 지킴이 활동’도 지난 18일에 진행됐다. 브랜드 앰배서더 차준환을 비롯해 탑텐 임직원, 한국국가유산지킴이연합회, 충북문화유산지킴이, 단양군청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자연유산 보호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알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석균 신성통상 패션 Biz총괄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패션 브랜드를 넘어, 우리 자연유산의 가치를 현대적 언어로 재해석하고 대중과 소통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일상 속에서 우리의 소중한 자연유산을 되돌아보고, 그 보존과 계승에 함께 하는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3D 가상 ‘순간 전시회’는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 내 링크를 통해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전시 속 작품이 담긴 티셔츠는 탑텐 공식 온라인몰과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에디터_ 정준(corcso@naver.com)

facebook twitter

#탑텐 #국가유산청 #이규태작가 #한국의자연유산 #대한민국자연유산명승 #지금이순간을담다 #순간캠페인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