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올라운더 롤리오’ 캠페인으로 ‘서울영상광고제 2024’ 은상 수상

2025-01-19

(사진제공 :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글로벌 여행 가방 브랜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American Tourister)가 광고 영상 ‘올라운더 롤리오(All-Rounder ROLLIO)’으로 제22회 서울영상광고제 디지털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서울영상광고제는 일반 네티즌과 전문 광고인들이 직접 심사·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영상광고제로 올해로 22회를 맞이했다. 

 

이번 영상광고제에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캐리어는 사각형’이라는 고정관념을 바꾼 원형 캐리어 ‘롤리오’의 독창적인 광고 영상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캐리어를 의인화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원형 캐리어만의 디자인적 강점과 넓은 수납 공간, 그리고 눈에 띄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올라운더 롤리오’ 캠페인은 장거리 이동 시 발생하는 캐리어 흠집이나 공항에서 자신의 짐을 찾기 어려운 상황처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들을 활용해 롤리오만의 장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지원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이번 캠페인의 크리에이티브는 여행의 전과 후 창고 안에서 캐리어들은 어떤 대화를 나눌까? 사각형 캐리어들 속에 원통형 캐리어가 등장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하는 상상에서 출발되었다”며 “캐리어들을 주인공으로 전면에 내세워 나레이션만으로도 흥미를 끈 새로운 시도가 좋은 결과로 이어져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서울영상광고제 #디지털부문 #은상수상 #올라운더롤리오 #광고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