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GS건설이 자사 아파트 브랜드 ‘자이(Xi)’를 리뉴얼했다. LG건설 시절이던 2002년 자이 아파트를 처음 론칭한지 22년만이다.
GS건설은 서울 강남구 자이갤러리에서 진행된 ‘자이 리-이그나이트(Re-ignite·재점화)’ 행사에서 자이의 새 브랜드 철학과 로고를 공개했다.
새로운 자이(Xi) 브랜드는 ‘eXperience Inspiration’의 약자로 ‘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이란 뜻을 담았다. 기존의 ‘eXtra Intelligent’(특별한 지성)에서 변화를 준 것이다. GS건설 측은 “기존에는 공급자적 관점에서 ‘자이가 대한민국 아파트의 중심이 되겠다’는 가치를 지향했지만, 앞으로는 수요자 중심으로 ‘고객의 삶에 대한 통찰력으로 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을 창조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GS건설의 '자이'의 새 브랜드 로고 이미지 (사진출처: GS건설)
GS건설의 '자이'의 새 브랜드 로고타입 이미지 (사진출처: GS건설)
새로운 자이 브랜드 로고도 공개했다.
새 로고는 기존 로고의 곡선이 상징하는 섬세한 이미지를 계승하되, 간결한 직선 요소와 두께감을 더해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주고자 했다.
로고 색상도 기존의 ‘피콕 블루’(공작새의 목이나 가슴의 색으로 녹색을 띤 청색)를 그대로 사용하되, 좀 더 짙은 색상을 더했다.
GS건설은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자이 브랜드는 GS건설의 목표가치인 ‘고객지향’과 ‘신뢰’에 기반한 것”이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대내외 신뢰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밝혔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 리브랜딩은 단순한 이미지 변화가 아닌 근본을 튼튼히 하는 밑거름”이라며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더 행복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로운 자이 로고는 이후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에디터_ 임한균 취재기자(yhk@jungle.co.kr)
#자이 #xi #아파트브랜드 #브랜드리미티드에디션 #로고 #리브랜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