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9
‘월레스와 그로밋’과 협업한 캐릭터 굿즈 (사진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대표 문영주)가 영국의 대표적인 클레이 애니메이션 시리즈 ‘월레스와 그로밋’과 협업한 캐릭터 굿즈를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 굿즈로는 ‘월레스와 그로밋’의 더블 주인공 중 강아지 캐릭터인 ‘그로밋’을 형상화한 인형 키링 5종과 머그 1종을 준비했다.
‘투썸X월레스와 그로밋 키링’은 그로밋에게 다양한 의상을 입혀보는 ‘옷 입히기’ 콘셉트의 인형 키링으로, 가방이나 파우치에 걸어 나만의 ‘백꾸(가방 꾸미기)’를 완성할 수 있다. 의상은 행운을 전하는 네잎클로버, 축하의 의미를 담은 스초생을 형상화한 디자인 등 오직 투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디자인이 포함됐다. 하나의 키링 세트에는 그로밋 키링과 의상 세트가 별도로 포장돼 있어, 서로 다른 세트에 포함된 의상도 원하는 대로 조합해 볼 수 있다는 재미가 있다.
의상 세트는 스초생, 네잎클로버, 네이비 후드, 그레이 후드, 리본 등 총 5종이다. 특히 ‘스초생’ 세트에는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모양의 모자가 포함돼, 그로밋이 스초생 케이크를 머리에 쓴 듯한 키치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그레이 후드’와 ‘리본’은 그로밋의 손에 미니 스초생을 들려줄 수 있는 컨셉이며, ‘네이비 후드’ 세트에는 투썸플레이스 로고가 박힌 커피잔이 함께 구성된다. ‘네잎클로버’ 세트는 대형 네잎클로버를 그로밋에 씌우는 형태로 행운의 메시지를 재치 있게 표현했다.
에디터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