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8
아동권리보장원 홍보브랜드 CI 활용 이미지 (사진출처: 아동권리보장원)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이 기관 홍보 브랜드 ‘365일 아동의 날’ CI에 대한 상표권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아동권리보장원의 기관 홍보 브랜드인 ‘365일 아동의 날’은 5월 5일 어린이날 하루가 아닌, 매일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가 담겨있다. 365일을 상징하는 캘린더 모티브, 아동의 미소와 하트 모티브를 접목하여 365일 미소로 가득한 아동의 캘린더를 표현했다.
이번에 상표권을 등록한 CI는 3종으로 '365일 아동의 날','365일 어린이날','스마일 캘린더'이다. 아동권리보장원은 CI를 활용하여 ‘365일 아동의 날’ 확산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동권리보장원 관계자는 “아동복지 분야 유일의 공공기관으로서 기관 상징성과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해 상표권 등록을 추진했다”라며 “아동권리보장원은 어린이날 하루만이 아니라 365일이 아동의 날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아동정책 실현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에디터_ 임한균 취재기자(yhk@jungle.co.kr)
#ci #공통브랜드 #홍보브랜드 #상표권 #아동권리보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