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4
라인프렌즈 에디션 2종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 : 락앤락)
락앤락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라인프렌즈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데일리코튼 3단 라인프렌즈 도시락’과 ‘데일리 라인프렌즈 스트로우 텀블러’로, 브라운, 코니, 샐리 등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를 적용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기인 도시락과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데일리코튼 3단 라인프렌즈 도시락’은 직사각 용기, 칸칸이 용기, 젓가락, 가방으로 구성돼 있으며, 라인프렌즈 DIY 스티커를 내장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가방 내부는 단열재 구조로 돼 있어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방수 재질로 제작, 세척도 용이하다.
‘데일리 라인프렌즈 스트로우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로우와 함께 안전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실리콘 커버를 장착해 음용이 편리하다. 아울러 이중 진공 방식을 적용해 보냉력이 뛰어나며, 사일런스 스토퍼를 부착해 텀블러를 바닥에 내려놓을 때 발생하는 소음도 최소화했다. 입수구가 넓어 얼음이나 음료를 넣기 편하고, 세척이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글로벌 팬덤을 갖고 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데다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고 전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라인프렌즈 #에디션 #환경의날 #락앤락 #디자인 #피크닉 #해외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