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캐릭터 (사진제공: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국내 부동산 직거래 플랫폼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가 21일 새로운 브랜드 공식 캐릭터 ‘피터’와 ‘패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메인 캐릭터 ‘피터’는 브랜드와 통일시켜 임차인에게 좋은 방을 빠르게 찾아주는 집요정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또한 방을 찾는다는 의미로 돋보기 형태의 몸을 표현하고, 날개를 추가해 모두에게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서브 캐릭터 ‘패니’는 세상의 모든 방들 중 피터가 찾아준 방으로 몰입감을 높이고 스토리에 재미있게 융화될 수 있도록 표현했으며, 피터팬 기존 심볼형 로고에서 착안 돼 집 모양으로 설정됐다.
또한 전체적으로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로고 폰트처럼 곡선으로 구성됐고, 대표적인 브랜드 컬러를 활용해 피터팬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에게 한층 더 친숙하고 자연스럽게 다가가고자 정체성을 담은 캐릭터를 제작하게 되었다”며 “각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 굿즈, 각종 홍보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유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