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문화재단, 창립 20주년 미래 비전 발표

2024-03-21

서울문화재단 창립 20주년 기념 엠블럼 (사진제공: 서울문화재단)

 

 

서울시민의 문화향유와 예술인 창작지원을 선도해 온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관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이 예술로 더 특별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확대해 선보인다.

 

재단은 15일(금) 한강 노들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예술하기 좋은 도시, 예술특별시 서울’이라는 새로운 미래비전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4대 전략 10대 과제를 발표했다. 한층 강화된 문화 콘텐츠로 글로벌 매력도시 서울을 만드는 한편, 예술인에게는 지속가능한 예술 생태계를, 시민에게는 문화향유 확대로 삶의 질을 높이고, 본격적인 ESG경영을 실현하여 향후 10년을 이끌어갈 동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오세훈 서울시장, 유인촌 문화체육부 장관 등이 참석한 15일(금) 재단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이창기 대표이사는“예술가들이 예술하기 좋은 도시, 시민들이 예술 즐기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서울이 글로벌 탑(TOP)5 안에 드는 문화도시로 성장하도록 견인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21일 개최될 <서울문화예술국제포럼>을 시작으로 재단은 서울시민을 위한 20주년 기념 문화프로그램을 노들섬, 대학로극장 쿼드 등 재단의 주요 거점 공간에서 <아트페스티벌 서울> 등 대표 프로그램과 함께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고품격 문화예술을 제공하는데 빈틈없이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2004년 창립 이후 재단은 비약적으로 성장하며 사업을 확장해왔다. 당시 50여 명의 직원과 사업비 146억 원으로 출범했던 재단은 현재 6배 증가한 300여 명의 직원과 10배 이상 증가한 사업비 1578억 원으로 운영 중이다. 지난 20년간 재단의 지원을 받은 예술가는 2만 여명에 이르며, 축제 및 문화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총 2천7백만 명으로, 예술가와 시민이‘문화예술로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문화비전 #서울문화비전 #서울문화미래비전 #엠블럼디자인 #엠블렘디자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