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녹색정의당, 새로운 정당 로고 발표

2024-02-03

녹색정의당 PI(사진제공: 녹색정의당)

 


선거연합정당 '녹색정의당'의 공동대표로 선출된 김준우 정의당 비상대책위원장과 김찬휘 녹색당 대표는 당의 새로운 PI(Party Identity)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바뀐 로고에 대해 "많은 이들을 포용하겠다는 의지이자, 진보정당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김 비대위원장은 "기존의 두 로고를 충분히 함께 반영한 통합적 형태고, 때문에 비록 새로운 로고지만 시민분들에게 보다 익숙한 형태가 아닐까 기대한다"고 첨언했다.

앞서 정의당은 지난 14일 당대회를 통해, 녹색당은 지난 22일 당원 총투표를 통해 각각 선거연합정당 추진을 승인했다. 지난 25일까지 진행된 정의당 당원 총투표에서는 선거연합정당의 당명을 '녹색정의당'으로 하는 건이 76.50% 지지로 가결됐다.

정의당은 '녹색정의당'의 새 로고에 대해 "글자가 꺾이는 부분은 부드럽게, 가로획은 날카롭게 만들어 부드럽지만 담대하게 나아가는 형상"이라고 설명했다. 정의당의 포인트 글자인 '의'의 모습과, 녹색당 로고의 나아가는 듯 한 모양을 병기한 것이라고도 부연했다.

로고 옆 새로운 심볼은 노동(Labor)과 자유(Liberty)에서 따온 'L'을 형상화해 정의당 기존 심볼마크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담도록 했다.

정의당은 "가치중심 정당으로의 전환임을 고려해 심볼을 더 크게 했고, 녹색당의 가치도 풍부하게 키운다는 의미로 나머지 부분을 녹색으로 가득 채웠다"고 강조했다.

글_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녹색정의당 #pi #로고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