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장수, 업그레이드된 새 디자인 ‘달빛유자’ 막걸리 출시

2024-01-09


서울장수의 새로운 '달빛유자' 막걸리 패키지 (사진제공 : 서울장수)


서울장수가 올해부터 MZ 세대의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의 ‘달빛유자’ 막걸리를 리뉴얼 출시하고 젊은 세대 공략에 나선다.

출시 4년 만에 리뉴얼된 이번 달빛유자 패키지는 동그란 보름달과 노란 유자 원물의 둥근 형태에 착안해 제작됐다. 초승달이 고흥 유자처럼 노랗고 둥근 보름달로 변하는 모습과 술잔 위에 떠오른 보름달의 모습을 일체화해 달과 유자가 모두 연상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노란색 보름달로 달빛유자의 주재료인 고흥산 유자를 표현했으며 파란색 술잔 이미지로 스파클링 와인과 같은 청량함을 나타냈다. 또 ‘고흥 유자 한 알이 통째로’라는 문구를 더해 제품의 특징과 맛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장수는 이번 디자인이 최근 신촌에서 운영한 장수 막걸리 팝업스토어의 주 방문객인 2030 세대의 선호도 조사를 거쳐 결정된 만큼 MZ 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이번 달빛유자 패키지는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선호도 조사의 결과로 소비자들의 안목이 적극 반영된 제품”이라며 “달빛유자는 고흥산 유자와 막걸리의 풍미는 살리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즐겨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달빛유자는 최근 ‘2023 대한민국 주류 대상’에서 탁주 부문 대상인 ‘Best of 2023’에 선정됨과 동시에 살균 탁주 부문에서도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어 지난달에 개최된 ‘2023 한국쌀가공품 품평회’에서는 쌀 소비 촉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 우수한 품질력을 다시금 입증했다. 이외에도 서울장수는 지속가능한 시장판로 확대 및 상품개발을 위해 지난 10월 달빛유자의 주재료 유자 생산지인 전남 고흥군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상생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달빛유자 #서울장수 #막걸리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주류 #초승달 #이미지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