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굿즈 6종 출시

2024-01-04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굿즈 (사진제공: 오뚜기)

 


오뚜기가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를 활용, 인형 3종과 키링 3종으로 구성된 굿즈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옐로우즈는 오뚜기가 론칭한 공식 캐릭터로,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제작했으며 오뚜기 사색인 ‘노란색’(Y100)에서 착안해 옐로우즈라는 이름을 붙였다.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 마요네스를 모티브로 탄생한 길잡이 강아지 ‘마요’(mayo), 케을 떠올리게 하는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 등 세 캐릭터로 구성되며, 결사단을 만들어 미식 탐험에 나선다는 세계관 속에서 탄생했다.


세 캐릭터(뚜기, 마요, 챠비)가 ‘일상 속 언제나 곁에서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품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의 인형과 가방, 열쇠 등에 달아서 나만의 소품을 만들 수 있는 키링으로 제작됐다.


인형 3종 중 뚜기 인형은 의상을 갈아입힐 수 있고, 키링 3종 중 마요와 챠비 키링에는 각 캐릭터의 모티브인 마요네스와 케 제품 모양의 미니 참 장식이 포인트로 달려있어 매력을 더한다.


캐릭터 론칭 이후 처음으로 출시되는 공식 굿즈며, 공식몰 오뚜기몰에서 한정수량 구매 가능하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오뚜기 #옐로우즈 #키링 #캐릭터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