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8
루니 툰, DC코믹스 등의 애니메이션, ‘해리포터’ 영화 등 장르를 불문한 수많은 명작들을 탄생시킨워너브라더스가 10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해 워너브라더스의 위대한 여정을 보여주는 대규모 특별전이 DDP에서 열리고 있다.
전시 전경
워너브라더스는 앨버트, 샘, 잭 워너 형제에 의해 1923년 설립, 지난 100년간 역사를 이어오면서 전 세계의 다양한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워너브라더스는 영화뿐 아니라 TV프로그램, 게임, 음악, 상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선두를 달리면서 엔터테인먼트의 모든 것을 뜻하는 브랜드가 됐다.
전시 전경
이번 전시에서는 꿈과 환상을 현실로 만들어낸 워너브라더스의 명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워너브라더스의 부흥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콘텐츠들로 구성되는 전시는 각 주요 시기를 대표하는 영화들을 중심으로 100년이라는 긴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섹션에서부터 시작된다. 시네마존과 연대기를 통해 역사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1927년 스튜디오 내 소방시설로 건설, 현재까지 역사를 함께 하고 있는 기념비적 건축물이자 워너브라더스의 또 다른 상징인 워터타워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전시에서는 영화 제작의 중요한 축인 각본, 의상, 소품, 특수효과, 벅스 바니로 대표되는 애니메이션 파트가 각각의 개별 섹션으로 구성된다.
전시 전경
해리포터의 위저딩 월드, 배트맨과 원더우먼의 DC코믹스, 루니툰과 톰과 제리의 애니메이션, 프렌즈와 같은 TV시리즈까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워너브라더스의 대표작들이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자료와 미디어아트, 포토존 등의 다양한 형태로 전시된다.
2024년 1월 개봉예정인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프리퀄 영화와 티모시 샬라메 주연의 ‘웡카’를 환상적인 색감과 특수효과로 탄생시킨 미디어 아트도 최초 공개된다.
전시 전경
10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매시업 캐릭터들도 만날 수 있다. 루니 툰과 DC코믹스의 대표 캐릭터가 콜라보레이션된 특별한 이 캐릭터들은 굿즈와 다양한 콘텐츠로 전개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다.
관람객은 럭키드로우를 통해 워너브라더스 10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된 프리미엄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워너브라더스만의 독창적인 창작 세계를 보여주는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은 DDP 뮤지엄 전시1관에서 2024년 3월 31일까지 열린다. 관람료는 성인 20,000원이다.
에디터_ 최유진 편집장(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지앤씨미디어
#워너브라더스 #대규모특별전 #가장영향력있는브랜드 #엔터테인먼트의모든것 #DDP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