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LG생활건강, 못난이 농작물 원료로 만든 뷰티 브랜드 ‘어글리 러블리’ 론칭

2023-11-24

못난이 농작물 업사이클링 원료로 만든 컨셔스 뷰티 브랜드 ‘어글리 러블리’ (사진제공: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전국 지역 농가에서 정성껏 키워낸 못난이 농작물을 원료로 사용하는 컨셔스 뷰티(Conscious, 의식 있는) 브랜드 ‘어글리 러블리’를 론칭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11월 16일부터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버려지던 제품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Upcycling, 새활용)’에 대한 신선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못난이 농작물은 흠집이 있거나 모양이 조금 찌그러져 상품성은 떨어지나 맛과 영양 등은 그대로인 농작물이다. 최근 판로 확대와 더불어 경쟁력 있는 가격과 개성 있는 생김새가 오히려 브랜드화하면서 소비자들 인기를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은 가려졌던 진정한 가치가 유쾌하게 재조명되는 현상에 주목하고, 못난이 농작물과 부산물에서 추출한 성분을 업사이클링해 화장품 원료로 활용한 어글리 러블리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특히 어글리 러블리의 마스크팩은 100%[2]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원료 용기, 시트 마스크는 재생 플라스틱 48%를 사용한 파우치(포장재)를 적용하는 등 성분부터 용기까지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는 컨셔스 뷰티 트렌드가 브랜드 철학에 적극적으로 반영됐다.

 

론칭을 기념해 어글리 러블리만의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 스토어를 11월 22일까지 클린 뷰티 편집숍 ‘비클린(B.CLEAN)’ 더현대 서울점에서 운영한다. 방문 고객에게 증정하는 웰컴 기프트를 비롯해 현장 미션을 달성한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하고 있다.

 

어글리 러블리 브랜드 담당자는 어글리 러블리는 못난이 농작물이 업사이클링을 통해 뷰티 제품의 원료로 새롭게 활용되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경쾌하면서도 위트 있는 바이브를 선사하는 컨셔스 뷰티 브랜드라며, 앞으로 스킨케어· 립케어·핸드케어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고객들과 함께 취향과 철학을 공유할 수 있는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농작물뷰티브랜드 #농작물원료브랜드 #뷰티브랜드디자인 #뷰티브랜드패키지 #패키지디자인 #클린뷰티디자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