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경산시 새 도시브랜드 ‘My universe Gyeongsan’ 선포

2023-11-06

경산시 도시브랜드 BI (사진제공: 경산시)



경북 경산시는 시의 미래 비전을 담은 도시브랜드 'My Universe Gyeongsan(나의 세계 경산)'을 선포했다.


시는 24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선포식을 가졌다. 조현일 시장은 도시브랜드 공개에 앞서 직접 시민 보고를 통해 새롭게 만들어갈 경산의 4가지 비전 △잘 사는 경산, 머무는 경산 △종횡무진, 탄탄대로 경산 △온전한 '쉼'이 있는 경산 △함께 행복해지는 경산을 제시했다.


공개된 새 도시브랜드는 타 지자체에서 시도하지 않은 입체형 이미지를 과감하게 도입해 '위성'이 아닌 스스로 빛을 발하는 '항성'의 형태로 세상을 이끄는 젊고 활기찬 도시를 이미지화했다.


또 'My Universe Gyeongsan 나의 세계 경산'은 더 풍성한 삶의 폭과 성장을 만들어가는 시민들의 터전이자 세계가 될 경산의 모습을 담아냄으로써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긴 선언적 메시지를 담아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민선 8기 출범 후 달라진 경산의 위상에 걸맞은 도시브랜드 개발에 공을 들였다. 경산의 과거에서 현재까지 쌓아온 이미지를 토대 삼아 앞으로 우리 시가 추구하고자 하는 미래상을 표현하는 데 주력하였다"며 "미래 100년을 준비해야 하는 대전환의 시기인 만큼 거침없이 뻗어나갈 경산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경산시 #도시브랜드 #bi #디자인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