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8
마스코트 '팀 피엔즈' 캐릭터 (사진제공: PN풍년)
리빙&키친 브랜드 PN풍년에서 브랜드 자체 마스코트’팀 피엔즈’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최초로 압력솥을 개발, 생산한 PN풍년은, 1954년부터 이어진 명문장수기업으로써의 높은 신뢰도에, 젊고 친근한 이미지를 더해 고객에게 한 층 더 다가가고자 지난 5월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모집된 캐릭터를 바탕으로 선정된 ‘팀 피엔즈’는 PN풍년의 대표제품인 압력솥을 의인화한 3명의 캐릭터로 구성되었다.
압력솥 본체를 바탕으로 디자인된 ‘포포’는 친화력 있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PN풍년의 홍보에 앞장서고, 안전밸브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니니’는 책임감이 강하고 안전을 중요시 하는 성격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신호추를 닮은 ‘차차’는 활발하고 열정적인 성격으로 ‘팀 피엔즈’에 활기를 넣어주는 역할을 맡았다.
PN풍년은 첫 브랜드 마스코트인 ‘팀 피엔즈’의 공개를 기념하여, 각 캐릭터의 성격을 바탕으로 MBTI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PN풍년 관계자는 “PN풍년의 오래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젊고 친숙하게 다가서기 위해, ‘팀 피엔즈’를 공개하게 되었다.”라며, “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3명의 캐릭터가 서로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을 보완하여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하며, 앞으로 PN풍년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