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디자인재단, 청년 취업 위한 서울디자인 2023 ‘영디자이너 프로젝트’ 운영

2023-08-19

'서울디자인 2023' 포스터 이미지

 

 

서울디자인재단이 디자인 전공자의 취업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디자인 2023’의 한 축인 ‘영 디자이너 프로젝트’다. 

 

디자인전공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과 기업의 디자인 프로젝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영 디자이너 프로젝트’는 ‘영디자이너 취업컨설팅’,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 전시’로 이루어지며, 디자인 분야 인재들이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국내외 디자인대학 졸업예정자 및 졸업 3년 이내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디자이너 취업컨실팅’은 공개모집을 통해 24명의 영디자이너를 선정했으며, 7월부터 현직 디자이너 선배들의 포트폴리오, 이력서, 자기소개서 멘토링, 기업 HR담당, 기업 디자인팀장, 헤드헌터가 피드백해주는 모의 면접 등 디자인 분야 취업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 7월 8일 DDP에서 진행된 1차 멘토링에는 카카오, 삼성전자, 토스 등 9개 기업의 현직 디자이너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1:1 방식으로 진행, 참가자 개별의 상황과 역량에 맞는 밀착 취업 지도가 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 전시' 오리엔테이션 현장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 전시’는 산학 연계를 통해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나 브랜드를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디자인 전공 대학생에는 기업 디자이너 실무 체험의 기회를, 기업에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최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서울시장상 및 상금 수여, 디자이너 등용을 위한 언론 및 미디어 홍보 혜택도 주어진다. 올해는 9개 대학, 13개 기업에서 ‘기업+영디자이너+멘토’로 구성된 13개 팀이 6월부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영디자이너 프로젝트’를 기회로 많은 청년 디자이너들이 성장하고 발전해서 참가자 모두가 원하는 기업에 취업했으면 한다.”며 “재단은 청년 디자이너들이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서울디자인재안 #청년취업 #청년디자이너 #영디자이너 #영디자이너프로젝트 #취업컨설팅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