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울산도시관광 버스 바닷속 유영하는 혹등고래로 ‘탈바꿈’

2023-05-21

3차원 랩핑된 울산도시관광(시티투어)버스 (사진제공: 울산시)

 

 

마주한 문을열면 또 다른 세상이 펼쳐질 것 같은 신비로운 문들로 시선을 사로잡는 이번 울산도시관광(시티투어)버스가 바닷속을 유영하는 혹등고래로 탈바꿈한다.

 

울산시는 지난 5월 10일부터 장생포·대왕암코스를 운행하는 순환형 구간에 바닷속을 유영하는 혹등고래를 3차원(D)으로 랩핑한 도시관광버스 2대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버스내부는 천장, 벽면, 바닥까지 통일성 있게 구성하여 마치 바닷속에 있는 것처럼 실감나게 연출했다.

 

또 외부 모습은 혹등고래가 마치 유영하는 듯한 모습으로 구성해 관광객과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울산시 관계자는 “도시관광 버스 혹등고래 랩핑은 지능형(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일환으로 진행되었다.”며 “단조로운 1층 버스에 울산의 대표 상징 고래를 랩핑해 울산도시관광 홍보는 물론 관광객들에게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울산도시관광 버스는 순환형구간(코스)으로 태화강국가정원과 장생포·대왕암 노선을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 운행 중이다.

 

또한 주제(테마)형구간(코스)으로 치유여행(힐링투어)(금), 아름다운 달빛여행(투어)(토), 가족여행(패밀리투어)(일)을 울산시티투어 누리집(http://www.ulsancitytour.co.kr)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행 중이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버스랩핑디자인 #버스디자인 #관광버스디자인 #랩핑디자인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