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 포커스] 디자인 교육의 새로운 지평, ‘2023 국제 디자인 교육 엑스포 & 컨퍼런스’

2023-05-16

새로운 디자인 교육의 지평을 여는 ‘2023 국제 디자인 교육 엑스포 & 컨퍼런스(International Design Education Expo& Conference), 이하 IDEEC(아이덱)’가 열린다. 

 

'2023 IDEEC' 행사 포스터 

 

강원디자인진흥원

 

 

강원디자인진흥원이 마련하는 이번 행사 IDEEC는 디자인 대학교와 교육자, 학생을 위한 국제 디자인 교육 행사를 기획하고 실현하는 디자인 커뮤니티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세계 유수 디자인 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커리큘럼 개발, 공동 프로젝트 진행, 정보 공유 등이 이루어진다.

 

행사 관련 이미지

 

 

학생과 교육자가 글로벌 디자인 방법론과 실험적 연구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이번 컨퍼런스의 테마는 ‘디자인 교육의 새로운 지평’으로, 최근 인공지능 등 디지털 혁명에 따른 패러다임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디자인 교육 분야와 관련, 다양한 논제를 다루고 미래의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행사 관련 이미지

 

 

이번 행사에는 총 20개 나라, 50개 대학이 참여, 450개의 디자인 작업, 2개의 특별전 등을 통해 문제 해결의 중심을 위한 다양한 사고의 전환, 융복합 교육을 위한 학제 간 협업을 향한 움직임, 사회적 책임과 윤리적 의식에 대한 강조와 고찰, 디지털 기술로의 전환과 디자인 개념의 변화, 전통적 예술 가치와 프로세스의 조화, 전통적인 교수법의 붕괴에 따른 새로운 교육과정의 진화, 가상/증강 현실과 디자인의 방법론 변화, 평생학습을 통한 지속 가능한 디자인 교육 시스템의 구성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학생 작품 전시회 

 

 

행사는 컨퍼런스와 전시로 구성된다. 먼저 컨퍼런스는 6월 3일과 4일 양일간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진행되며, 6월 3일에는 라운드 테이블_ 토론이, 6월 4일에는 대학교 엑스포가 이루어진다. 

 

 

특별전_ 폴란드 작가 Kuki Iwanski

 

 

특별전_ 헝가리 작가 István Horkay

 

 

6월 3일부터 7월 23일까지는 대학생 작품 전시회와 특별초대전이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열린다. 

 

전세계 유수의 디자인 대학과 디자인 대학생들의 교류와 만남을 통해 디자인 교육의 새로운 지표를 마련할 이번 컨퍼런스 및 전시 관람은 2023 IDEEC 사이트(www.eventbrite.com/e/2023-ideec-conference-exhibition-free-admission-ticket-tickets-616857666887)에서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등록 후 신청이 끝나면 이메일로 QR 코드가 있는 티켓이 전송되며, 6월 3일 해당 티켓을 프린트, 휴대폰에 파일로 저장해서 지참하면 입장이 가능하다.  

 

http://www.gidp.kr

 

에디터_ 최유진 편집장(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교육 #국제디자인교육엑스포 #컨퍼런스 #디자인교육엑스포 #디자인컨퍼런스 #아이덱 #디자인교육의새로운지평 #전시회 #특별전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