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신한카드, 귀여운 짱구 캐릭터 담긴 Pick E 체크카드 2종 출시

2023-05-04

신한카드 Pick E 체크카드 디자인 (사진제공: 신한카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Z세대 고객의 소비성향을 기반으로 한 ‘신한카드 Pick E 체크’와 ‘신한카드 Pick I 체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카드는 Z세대가 자주 사용하는 생활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하고, MBTI로 성향을 파악하는 Z세대의 특성을 살려 각각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Pick) 수 있도록 2종으로 출시됐다.

 

신한카드 Pick 체크는 플레이트 디자인에도 Z세대에게 선호도가 높은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활용했다. 외향적인 성향을 가진 짱구를 신한카드 Pick E 체크, 내향적인 성향을 가진 흰둥이를 신한카드 Pick I 체크에 활용해 상품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신한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6월 2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 카드를 발급받고 본인의 SNS 계정에 인증한 고객 중 총 300명을 추첨해 ‘짱구 유리토끼 인형’, ‘흰둥이 무드등’ 등의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카드를 발급받고 1만원 이상 이용 후 자신의 성향(E형 또는 I형)을 신한플레이를 통해 등록하면 총 300명을 추첨해 E형에게는 ‘짱구 그립톡’을, I형에게는 ‘짱구 필기수납통’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5월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영화 개봉과 연계해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예매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5월 9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카드 Pick 체크는 국내외겸용(Master)으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없다.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플레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은행 계좌나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도 발급받을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 수단 상품도 체크카드와 동일한 서비스를 담아 5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자사의 풍부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Z세대의 소비성향에 딱 맞는 서비스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카드 서비스와 디자인뿐 아니라 비금융영역까지 이르는 다양한 방면에서 Z세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카드디자인 #체크카드디자인 #캐릭터체크카드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