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9
이상한 DDP의 벨리곰 굿즈 (사진제공: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 이하 재단)은 4월 30일부터 5월 2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곳곳에서 DDP와 벨리곰의 콜라보레이션 팝업 행사를 선보인다.
행사는 DDP D-숲, 동굴계단, DDP디자인스토어에서 진행되며 각 장소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벨리곰 조형물과 포토존이 마련된다. 특히 디자인랩 1층 시민 휴게공간인 D-숲에는 ‘비-포레스트(B-Forest): 이상한 DDP의 벨리곰’을 주제로 한 6미터 크기의 요정 벨리곰, 다람쥐 벨리곰, 버섯 벨리곰 등 이번 행사의 메인 전시가 펼쳐질 예정이다.
전시와 함께 진행되는 ‘DDPx벨리곰’ 콜라보 팝업스토어는 DDP디자인스토어에 입점된 디자인 우수 중소기업이 함께 개발한 협업 상품들을 선보인다.
그 밖에도 전시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는 벨리곰 체험 이벤트와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가 DDP 곳곳에서 진행된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DDP와 벨리곰이 함께 준비한 전시와 팝업스토어는 가정의 달 DDP를 찾는 시민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디자인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K컬처로서 세계적인 캐릭터로 성장하고 있는 벨리곰과 서울의 디자인경쟁력을 강화하는 서울디자인재단의 협력은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으며 DDP는 디자인산업계 지원과 판로개척을 위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