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미래엔, 'iF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2개 수상

2023-04-24

미래엔 중학 수학 개념서 디자인 (사진제공 : 미래엔)


작년 4월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과 사용자 경험(UX)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미래엔은 올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현대문학 웹사이트'와 중등 수학 개념서 '개념수다'가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문학은 1955년 1월에 창간된 한국에서 월간 순수 문예지로서 오랜 전통이 있는 현대문학의 브랜드 이미지를 '현대문학 웹사이트' 전반에 담아냈다. 직관적 제품 소개와 시각적, 언어적 가독성을 고려한 집중도 높은 콘텐츠 구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중학 수학 개념서 '개념수다'는 '개념은 수학의 전부다'의 줄임말로, 어려운 수학의 개념을 친구와 수다 떨듯 즐겁게 공부한다는 브랜드 컨셉과 로고 타입 디자인에 직관적으로 반영해 학습자에게 친근함을 유도하고, 좀 더 편하게 수학을 접할 수 있도록 한 점을 인정받았다.

손현지 미래엔 디자인 실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상을 받게 돼 기쁘고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미래엔의 기업 철학을 담은 디자인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더 나은 디자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글_김현혜 취재기자(khh@jungle.co.kr)

facebook twitter

#개념수다 #수학 #개념서 #브랜드 #컨셉 #로고 #디자인 #수상 #경험 #고객 #미래엔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