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KT, 에이닷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2023-04-22

에이닷 디자인 (사진제공: SKT)
 


SK텔레콤은 성장형 인공지능(AI) 서비스 ‘A.(에이닷)’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에이닷)은 AI의 ‘A’를 상징함과 동시에 알파벳의 첫 글자로 ‘세상을 여는 첫 번째 브랜드’라는 뜻을 담고 있다. A.(에이닷)의 브랜드 디자인은 ‘AI 컴퍼니’로 도약하고자 하는 SKT의 기업경영 가치를 담았으며, AI의 정체성을 친근하게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A.(에이닷)이 다른 서비스와 가장 차별화한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는 요소는 △사용자와 친밀한 △갈수록 성장하는 △대화형 서비스라는 점이다. 이를 고려해 SKT는 단순히 조형적 로고를 디자인하는 대신 마치 살아 있는 생명체처럼 느껴지는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이 같은 차별화 포인트에 대한 평가도 높았다.


눈이라는 의인화 요소를 포함해 생명체처럼 느껴지는 디자인을 통해 실사용자와 개인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 역할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기하학적이면서도 간결하게 디자인해 로고를 적용할 때 온·오프라인을 포함한 모든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부분에 심사위원들이 주목했다고 SKT는 설명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에이닷 #브랜드 #브랜딩 #디자인어워드 #인공지능기술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