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HL그룹 새로운 CI, ‘iF 본상’ 수상

2023-04-22

2023 iF 디자인 어워드 출품 HL CI 적용 이미지 (사진제공: HL그룹)



HL그룹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 기업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컴퍼니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HL그룹(옛 한라그룹)은 지난해 9월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사명과 CI를 변경 한 바 있다. 역사를 되새기고, 미래를 준비하자는 의미였다.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는 ‘HL(Higher Life : 하이어 라이프)’이다. 더 높은 삶을 추구한다는 뜻이다. CI와 함께 그룹 심볼 ‘스트라이드(Stride)’ 마크도 함께 공개되었다. ‘성큼성큼 걸어서, 대담하게 도약한다’는 형상의 '스트라이드'는 그룹의 정체성, 한라의 유산과 더불어 그룹의 현재와 미래를 담아냈다.


HL그룹 관계자는 “HL의 신규 CI는 ‘대담함’과 ‘도약’을 상징한다”며, “그룹이 추구하는 도전과 성장을 위해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54년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56개국, 1만 10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자인어워드 #브랜드 #브랜딩 #CI #HL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