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전시 포커스] 폴란드 일러스트레이션 거장들 한 자리에서 만나는 전시

2023-04-16

국내 최초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갤러리 알부스 갤러리에서 폴란드 일러스트레이션 거장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보졔나 트루하노프스카_비에스와프 마이흐샥, 그림 형제 동화집, 1956

 

 

‘폴란드 일러스트레이션의 거장들 Masters of Polish Illustration’전은 알부스 갤러리가 개관 6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전시로 폴란드 문화원과 알부스 갤러리의 공동 주최로 이루어진다. 

 

이번 전시는 지난 해 순천에서 열린 해외의 가장 큰 규모의 폴란드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션 전시를 서울로 옮겨와 새단장한 것으로, 일부 작가들의 더 많은 원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보졔나 트루하노프스카_비에스와프 마이흐샥, 그림 형제 동화집, 1956

 

안토니 보라틴스키, 레시미안 동화집, 1983

 

엘라 바시우췬스카, 숲으로 여행, 2019

 

 

전시에서는 1930년대 아방가르드 예술가부터 가장 최근의 포스터모던 그림책까지 폴란드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션 100년의 가장 중요한 작가들의 작품을 망라한다. 

 

가장 큰 특징은 ‘폴란드 일러스트레이션 학파’로 알려진 1960년대와 1970년대, 철의 장막 뒤에서 눈부시게 발전했던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션 거장들의 귀중한 원화를 포함하는 점이다. 

 

요안나 콘세이요, 올가 토카르축의 Playing on a Multitude of Drums 표지 삽화, 2020

 

 

한국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현대 그림책 작가들의 작품을 함께 선보이는 이번 전시에서는 유제프 비론, 아담 킬리안, 요안나 콘세이요,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외 다수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이들이 먼 나라의 어린이를 위해 전혀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그린 그림들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새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의 매력과 감동을 선사할 이번 전시는 4월 21일부터6월 7일까지 열리며, 네이버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관람료는 성인 10,000원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28길 26

 

에디터_ 최유진 편집장(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알부스 갤러리
 

facebook twitter

#폴란드 #일러스트 #일러스트레이션 #폴란드일러스트레이션의거장들 #그림책 #원화 #알부스갤러리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