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전시 포커스] ‘공간’ 테마로 비현실적인 장면 속 도시 풍경 선보이는 그라플렉스

2023-03-29

그리드 위에 오차 없이 그려진 도형으로 사물과 인물을 표현하는 그라플렉스의 작품은 게임 속 장면을 보는듯한 느낌을 주고, 관람객은 그래픽 프로그램의 왜곡 없는 시점을 통해 비현실적으로 느껴지는 장면을 경험한다. 작품 속 도식화된 이미지는 도시의 풍경을 읽게 한다. 

 

그라플렉스

 

 

검은 선으로만 이루어진 ‘볼드’ 캐릭터로 잘 알려진 그라플렉스는 그래픽 디자이너, 힙합 레이블 아트 디렉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삼성, 몽블랑, 나이키, 뱅앤올룹슨 등 유수의 브랜드와의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UNBOUNDED, 130x130cm, Spray Paint on Canvas, 2023

 

 

회화, 설치, 공공미술, 아트 토이,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보여주는 그라플렉스의 개인전이 노블레스 컬렉션에서 열리고 있다. 

 

노블레스 컬렉션은 <노블레스>, <노블레스 맨>, <아트나우>를 발간하는 ㈜노블레스미디어 인터내셔날이 ‘Bring Art to Life’를 슬로건으로 생활 속에서 창의적이며 수준 높은 예술을 전달하고자 운영하는 전시공간으로,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작가를 알리고 있다. 

 

 

 

전시 전경

 

 

2022년 스페인과 영국에서의 전시 이후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그라플렉스의 이번 전시 제목은 ‘UNREALITY’로, ‘공간’을 테마로 한 그라플렉스의 새로운 페인팅 및 드로잉 작품 45점을 선보인다. 

 

CIRCLE, 100cm Diameter, Spray Paint on Canvas, 2023

 

 

이번 전시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들은 그라플렉스의 보다 섬세한 작업세계를 보여주며, 드로잉 작품을 통해서는 작품 속 이미지가 탄생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소품 시리즈는 일상에서 영감을 얻은 모티브로 작업한 것으로, 그 속에 숨은 의미는 관람객을 웃음짓게 한다. 

 

B&O x GRAFFLEX

 

Casetify x GRAFFLEX

 

 

전시에서는 뱅앤올룹슨과 협업한 ‘베오플레이 A9’ 리미티드 에디션 아트워크 연작인 ‘ALONG’, ‘CITYLIFE’, ‘ACROSS’, 100호 작품 ‘UNBOUNDED’를 새긴 케이스티파이(Casetify)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활발한 협업 활동을 하는 그의 흔적도 살펴볼 수 있다.

 

비현실에 대해 꿈꾸고 바라온 그라플렉스는 작가노트에서 만화, 로봇, 장난감, 게임, 음악 등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것들에 흥미가 있다고 말한다. 비현실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는 모두에게 현실을 깨달으며 비현실에 대한 예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그라플렉스의 보다 섬세하고 밀도 높은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4월 14일까지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62길 13 노블레스빌딩 1F

 

에디터_ 최유진 편집장(yjchoi@jungle.co.kr)
사진제공_ 노블레스 컬렉션

facebook twitter

#그라플렉스 #공간 #비현실 #도시 #볼드캐릭터 #노블레스컬렉션 #언리얼리티 #UNREALITY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