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취향과 트렌드를 구독하세요!” 지마켓, ‘잡지 상설관’ 오픈

2023-03-18


잡지 상설관 포스터 (사진제공: 지마켓)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지마켓이 다양한 분야의 매거진을 한 데 모은 잡지 상설관을 선보인다.

 

지마켓은 자사 운영사이트인 G마켓(월간지-마켓), 옥션(잡지 보러 옥션)에 각각 상설관을 열고 정기구독 및 패션, 학습, 취미 등 다양한 콘텐츠의 잡지를 고객에게 소개한다.

 

취향과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가 인기를 얻으며 잡지 등 단행본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상설관을 개설한 것. 실제 G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잡지가 포함된 단행본 거래액이 전년 대비 75% 올랐다. 단행본 내 잡지 비중도 증가세다. 19년 11%, 20년 15% 21년 13%로 평균 10% 수준을 유지하다 지난해 23%까지 늘며 최근 4년새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했다.

 

잡지 상설관에서는 특가 및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잡지를 소개할 뿐 아니라, 정기구독이나 예약판매 되는 잡지, 베스트셀러 등도 안내한다. 이 외에도 패션/여성/남성지, 대중문화/예술, 인문/교육/종교, 취미/요리/여행, 해외잡지 등 카테고리별 잡지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HLL’, ‘서울문화사’, ‘동아사이언스’를 비롯한 대표 잡지사 공식스토어 바로가기를 통해 각 잡지사별 잡지를 확인 가능하다. 에스콰이어, 엘르, 코스모폴리탄, 우먼센스, 디아이콘, 더블유, 바자 등 트렌디한 잡지부터 어린이 학습서용 잡지까지 모두 구비했다.

 

상설관 오픈 기념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31일 23시까지 최대 3000원 할인되는 ‘정기구독 잡지 5% 쿠폰’을 제공하며, 하루 5회까지 발급된다. 신간 잡지 낱권은 스마일카드를 포함해 비씨/삼성/KB국민/하나/우리/롯데/외환카드 등으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5% 즉시할인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월간지마켓’, ‘잡지보러옥션’ 검색 시 확인 가능하다.

 

지마켓 책문화사업팀 김봉준 매니저는 “잡지 인기가 늘어나며 고객들이 원하는 잡지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기획전을 상설관 형태로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기획전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_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구독서비스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