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관광공사, ‘2023~2024 한국방문의해’ 로고 공개

2023-03-15

‘2023~2024 한국방문의해’ 로고(사진제공: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2023~2024 한국방문의해’를 맞아 공식 로고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로고는 ‘한국방문의해’의 영자인 ‘Visit Korea Year’에 한복의 문양을 입힌 폰트 디자인과 한국 전통 아이템인 갓이 조화롭게 어울려 완성됐다는 게 관광공사 측 설명이다.

 

한국 전통의 오브제와 절제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만남은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한국 전통의 독창성과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는 ‘힙함’의 성지, 현대의 한국을 관통한다고 공사는 부연했다.

 

공식 로고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요소는 갓이다. 한국의 갓은 최근 외국 패션쇼에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K-팝 스타들의 뮤직비디오와 넷플릭스 ‘킹덤’ 등을 통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됐다.

 

공사 관계자는 “갓은 시대를 초월하는 한국 전통의 멋을 상징하는 아이템”이라며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이번 한국방문의해 로고는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한국으로의 초대를 의미한다”라고 덧붙였다.

 

공사는 로고 공개를 시작으로 한국방문의해 특집 홈페이지와 공식 홍보영상을 차례차례 선보이며, 기존과는 차별화된 방향으로 외국인 대상 한국 방문을 유도할 예정이다.

 

방한 외래객에게 인기가 많은 대표 관광지, K-팝, K-드라마 등의 한류 콘텐츠와 더불어 미술, 패션, 건축 공간 등의 테마를 위시한 로컬 라이프 스타일까지 한국에서의 힙하고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방한 수요가 높은 아시아 관광객뿐만 아니라,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구미주 젊은 수요층까지 아우를 것으로 공사는 기대했다.

 

한국방문의해 기간 동안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외 무대에서 전 방위적 방한유치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민간과의 긴밀한 협업도 추진한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2년간 이어지는 한국방문의해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방한관광시장이 빠르게 회복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의해 #로고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