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4
‘레종’ 새 디자인(사진제공: KT&G)
KT&G는 ‘레종(Raison)’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레종 제품 디자인을 일관되게 통합해 브랜드 통일성을 강조한 게 특징이다. 패키지 외 각 제품 특성은 그대로 유지됐다.
KT&G는 지난해 ‘레종’ 브랜드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리뉴얼에 돌입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새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을 편의점 등 전국 유통채널 및 면세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실제 레종 브랜드 전 제품에는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됐다. 제품 패키지에 ‘Raison’ 제품명 중 ‘R’을 활용한 심볼 이미지를 배치한 것은 물론 오리지널‧프레쏘‧휘바‧프렌치 각 제품군에 고유 패턴과 색상을 반영해 각각의 특성을 명확히 살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KT&G 레종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변화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레종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