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0
취업뽀개기 BI (사진제공: 비즈인사이트)
온라인 취업 정보 커뮤니티 취업뽀개기는 미래 비전 확장을 위한 피보팅(사업 전환) 계획을 발표하며 신규 브랜드 로고를 선보였다.
2003년 출범한 취업뽀개기는 올 1월 비즈인싸이트에 상표권을 이전하며 20년 만에 새 경영진을 맞이했다. 비즈인싸이트를 이끌고 있는 황태원씨와 이준호씨가 취업뽀개기의 공동대표직을 맡으며 취업뿐 아니라 창업 및 경영 전반에 관한 컨설팅 서비스로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공개된 취업뽀개기의 신규 BI 로고는 열정을 상징하는 빨간색을 사용해 ‘취업뽀개기’와 ‘취뽀’ 2가지 브랜드명을 감각적으로 디자인했다. ‘취업뽀개기’와 ‘취뽀’ 상단에는 ‘SINCE 2003. 대한민국 NO1 일자리 정보 커뮤니티’라 적고, 우측 하단에는 커뮤니티 회원의 꿈과 인생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작은 빨강 하트로 점을 찍어 포인트를 줬다.
취업뽀개기 관계자는 “취뽀는 19세부터 MZ세대에 이르는 청년층의 활동이 가장 두드러진 만큼 ‘대한민국 청년세대를 세우며 사랑하는 - 취업뽀개기’란 슬로건을 브랜드 메시지로 채택했다”고 전했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