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공진원,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뉴진스와 한지의 만남 공개

2023-01-19

뉴진스, 한지를 만나다(사진제공: 공진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이 K-POP 스타 뉴진스가 함께 한 ‘2022 한지분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 홍보영상 본편을 공개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공진원의 ‘2022 한지분야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에 동참한 뉴진스가 한지의 우수성과 새로운 한지문화상품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과정을 담고 있다. 한국의 자연을 오롯이 품은 한지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의 토크쇼와 국가무형문화재 한지장과 함께 전통방식으로 꽃한지를 뜨고 한지 조명을 만드는 모습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토크쇼는 2022년도 한지문화상품과 한지로 제작된 다양한 소품들로 아름답게 꾸며져 마치 ‘한지의 집’처럼 완성된 무대를 배경으로 진행됐다. 한지로 가득 채워진 무대에서 생활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뉴진스가 방안에 둘러 앉아 한지와 연관된 5개의 키워드로 한지의 우수성과 매력, 가치를 알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는 구성이다.

 

뉴진스가 출연한 이번 홍보영상 본편은 공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kcdf2011)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진원 관계자는 “한지를 경험하는 뉴진스의 진지하면서도 생기발랄한 모습을 통해 우리 전통종이 한지가 전 세계의 주목과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가올 온라인 경매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지분야 #한류연계협업콘텐츠 #뉴진스와한지의만남 #공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