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DRX, 창단 11주년 맞이 ‘개척자’ 콘셉트 리브랜딩

2023-01-06

DRX 로고(사진제공: DRX)

 


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DRX가 2023시즌 창단 11주년을 맞이하며 구단 리브랜딩을 통해 새로운 팀 컬러와 신규 태그라인을 발표했다. 

 

DRX의 리브랜딩 콘셉트는 'PIONEER'(개척자)이다.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고자 하는 DRX의 의지를 브랜딩에 녹여냈다. 브랜딩 컨셉에 맞춰 DRX가 공개한 새로운 팀 컬러는 바다와 푸른색 하이라이트 조명에서 모티브를 얻은 'OCEAN BLUE' 컬러이다.

 

새로운 팀 컬러를 통해 선수와 팬이 함께 바다를 항해하는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기존보다 짙어진 색상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더했다.

 

또한, ‘즐거운 도전은 결국 성공한다’는 정신으로 'ENJOY CHALLENGE'라는 메인 슬로건을 사용해 온 DRX는 창단 11주년을 맞아 신규 태그라인 ’PAVE THE WAY’를 공식적으로 추가했다. 새로운 길을 개척한다는 뜻을 지닌 ‘PAVE THE WAY’는 기존 DRX가 추구하던 방향성을 이어가면서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DRX는 'ENJOY CHALLENGE'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면서 2022년을 상징하는 최고의 문구인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을 탄생시켰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물러서지 않는 DRX를 상징하는 이 문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을 일궈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까지 이어졌다.

 

 2022년 한 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세지가 된 DRX는 2023년도 ‘PAVE THE WAY’를 내세워 새로운 도약을 앞두고 있다. DRX는 리브랜딩을 통해 한층 더 견고해진 모습으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인 DRX 브랜딩과 팀 컬러는 1월 1일부터 DRX의 온·오프라인 콘텐츠, MD, SNS, 유튜브 등 모든 제작물에 적용됐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DRX #개척자 #리브랜딩 #팀컬러 

송윤석 취재기자
재미있는 디자인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