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구FC, K리그 마스코트 최초 판매용 이모티콘 출시

2022-12-19

대구FC 이모티콘(사진제공: 대구FC)

 

 

대구FC가 K리그 구단 중 최초로 마스코트를 활용한 카카오톡 판매용 이모티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리그 대표 마스코트 리카를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만날 수 있다. 대구가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K리그 마스코트 최초로 판매용 이모티콘 '공슴도치 리카의 뚠뚠라이프!'를 출시한다. 대구 출신 이모티콘 작가 씨엠제이와 협업해 더욱 의미가 깊다.

 

리카는 지난 2019년 탄생 이후 귀여운 외모로 팬들의 많은 인기를 받으며 K리그 반장선거, K리그 올스타전 등을 누볐다. 명실상부 K리그 대표 마스코트로 자리 잡은 리카는 가방고리, 리카 가방, 리카 대형쿠션 등 다양한 히트 상품을 출시하며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공슴도치 리카의 뚠뚠라이프!'는 DGB대구은행파크의 시그니처 멘트 '여기가 대팍이다', 응원법 '쿵쿵짝', '대야호~' 등 대구FC의 특색을 재치있게 담았을 뿐만이 아니라 일상 메시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가미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친숙하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여러 세대가 즐겨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 사진을 '#대구FC', '#공슴도치리카의뚠뚠라이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된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리카 앉은 인형을 선물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FC 공식 홈페이지 및 리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슴도치 리카의 뚠뚠라이프!' 이모티콘은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대구FC', '리카' 등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하거나 구매하면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

 

글_ 송윤석 취재기자(sys1@jungle.co.kr)

facebook twitter

#대구 #케이리그 #이모티콘 

송윤석 취재기자
즐거운 디자인&브랜딩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