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5
웰라움의 새로운 BI(사진출처: 대상건설)
대상그룹 계열 대상건설이 지난 2016년 런칭한 주거 브랜드 ‘WELLAUM(웰라움)에 대해 7년만에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재정립하고 로고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웰라움은 WELL(좋은, 최상의)과 RAUM(공간)의 합성어로 ‘사는 사람의 삶의 중심이 되는 공간’을 의미한다. 새롭게 디자인한 브랜드 로고 디자인은 ‘웰라움’의 심벌 이니셜 ‘W’의 획을 리드미컬한 형태로 재해석해 삶의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주거 공간의 이미지를 담았으며, 다색을 적용하여 웰라움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시작되는 조화로운 삶을 이미지로 표현했다.
실제 제품 품질에 있어서도 새롭게 리뉴얼한 BI를 반영하기 위해 심볼, 로고타입, 컬러 등을 반영한 외부 색체 시스템과 설계 상세도 개발을 마쳤다.
임용일 대상건설 대표는 “이번 대대적인 리뉴얼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하며, “친환경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순환경제 모델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해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 (hsm@jungle.co.kr)
#대상그룹 #대상건설 #주거브랜드 #웰라움 #BI #리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