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하나카드, ‘크래플 프로젝트-시리즈1’ 런칭

2022-12-13

크래플 프로젝트-시리즈1 카드 (사진제공: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더 가치 있는 만족’ 을 슬로건으로 래플마케팅(Raffle Marketing) 방식으로 기획된 새로운 프로젝트 ‘크래플 프로젝트 시리즈1(Craffle Project – Series 1)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패션 플랫폼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있는 ‘Raffle Marketing’ 방식을 카드상품에 적용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Raffle의 사전적 의미는 추첨식 복권이란 의미지만 최근에는 20-30대 MZ세대를 주요 타켓으로한 ‘한정판매’ 또는 ‘추첨판매’ 방식을 일컫는 말로 많이 사용되고있다. 극소수의 한정판 제품을 선착순 또는 추첨을 통해서만 판매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소장 가치에 의미를 두는 MZ세대의 소비자들에게는 Raffle 문화가 일종의 팬덤 문화 처럼 자리 잡고 있다.


이번에 런칭한 ‘Craffle Project’ 역시 이러한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기획된 프로젝트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Card와 Raffle의 합성어로 카드상품에 Raffle Marketing 방식을 접목시켜 특별한 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한정된 손님에게만 제공하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Craffle Project의 첫 협업 브랜드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뉴욕 정통 스테이크 브랜드인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하나카드 제휴사업부는 “최근 래플 방식의 마케팅을 보며 카드 상품 마케팅에 적용 할 수 있다면 손님에게 재미와 가치 모두를 드릴 수 있는 이벤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특별한 카드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_ 김수연 취재기자(ksy@jungle.co.kr)

facebook twitter

#카드디자인 #하나카드이벤트 #크래플 

김수연 취재기자
스토리가 담긴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