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철강협회, 국산 철강재 브랜드 공개

2022-12-12

국산 철강재 브랜드 ‘K-STEEL’(사진출처: 한국철강협회)

 

 

한국철강협회가 12월 6일 국산 철강재 브랜드인 ‘K-STEEL’선포식을 갖고,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이용을 확대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K-STEEL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와 철강재 ‘STEEL’을 결합한 BI(Brand Identity)로 대한민국 기업이 국내에서 생산한 철강재를 의미한다.

 

철강재는 자동차, 조선 등 모든 산업에 기초소재로 제공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종 소비재가 아닌 탓에 일반인들에게 그 중요성이 덜 인식되어 왔으며, 수입재의 지속적인 유입은 철강산업 기반을 약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해 왔다.

 

이에, 철강업계는 국산 철강재 브랜드 ‘K-STEEL’개발에 의견을 모으고 ‘Better Steel for Bette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대국민 홍보를 함께 전개하기로 하였다.

 

협회는 대국민 홍보를 위해 12월부터 서울 시내 대중교통(지하철, 버스)에 디지털포스터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산 철강재에 대한 인식 제고활동을 추진하고, 미래 고객인 MZ세대와는 K-STEEL 인스타그램(ksteel_official)을 통해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철강협회 변영만 부회장은 “K-STEEL 캠페인을 통해 국산 철강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하고 수요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국산 철강재가 국내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 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한국철강협회 #국산철강재 #브랜드 #공개 #ksteel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